글 수 178
취준생 여기 모여라…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라이브 특강 진행
기사승인 [2023-08-07 06:00]
|
8일 저녁 9시 소프트웨어 분야 취업 성공법 공개
소프트웨어 취업성공 비전공생 참여 예정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가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라이브 특강을 개최한다.소프트웨어 취업성공 비전공생 참여 예정
시는 소프트웨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현직자 선배에게 직접 취업 고민을 상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서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하반기 모집 과정 소개와 교육 수료 후 취업에 성공한 현직자가 출연한다.
현직자는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 수강한 교육과정 소개, 직무 프로젝트 경험 등 실제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현직자가 직접 참여한 메타버스 확장현실과정 소개, 6개월간의 교육기간 중 하루일과, 팀 프로젝트 경험, 청년취업사관학교를 통해 얻은 점 등 구체적인 정보를 알려줄 예정이다.
또 비전공자로서 소프트웨어 분야에 취업한 만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8일 저녁 9시부터 10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청년취업사관학교에 대한 궁금증이나 취업 고민을 제출하면 특강 시간 동안 교육담당자와 현직자의 답변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정훈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특강은 현장형 실무 인재를 육성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를 소개하고, 수료 후 취업한 현직자를 초청해 취업준비 과정 등 직무정보를 제공한다"며 "1 자치구 1 캠퍼스를 조성해 자치구별 특화 과정과 기업 주문형 과정을 확대할 계획인 만큼 청년들의 일자리사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취업 지원체계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